한나라당이 밉기는 밉죠..
2010-06-05 289 이영한
이명박 대통령은 5년 하다 그냥 갈 사람입니다.. 퇴임 후에도 따르는 세력도 없을 뿐더러 누구에게 멘토감이
되는 인물이 절대 아니죠..

하지만 한나라당은 십년 넘게 계속 하고 있죠.. 그 구태, 오만방자함, 걸핏하면 반대파를 빨갱이로 모는 그
철면피함, 병역기피와 부동산투기라는 2대 악으로 쌓은 자신들의 클래스(?).. 이 모든 것이 한나라당 인사들
을 규정짓는 상징어입니다.. 그리고 이 이미지는 젊은층의 뇌리에 단단히 박혀 있죠..

나이드신 분들이 왜 한나라당에 호감을 갖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 생각엔 경상도나 수도권 거주 경상도
분들은 그냥 체질적으로 지지하는 거 같더군요.. 한나라당 홈페이지를 가보시면 알겠지만 스스로를 지지자로
밝히는 분들은 대개 두 부류입니다. '부동산중개업자와 강남 아파트 소유자' 이건 그분들 스스로가 자신을 소개하는 말입니다. 왜 한나라당을 지지하는지 아시겠죠? 집값 오르기를 바라면 한나라당 찍어라, 이건 상식입니다. 그런 사람들이 원래 한나라당 지지자라는 겁니다.

한나라당 지지자 두번째로는 상류층과는 거리가 멀지만 연세가 높고 안보의식이 강한 분들, 조갑제 추종자 부류가 있습니다. 이분들은 다른 정책은 나몰라라, 서민이 다 죽든, 청년실업이 어떻게 되든 그건 상관없지만 무조건 대북 강경책만 쓰면 좋다고 지지해주는 분들입니다. 한나라당의 지지층은 이렇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젊은층인데.. 위에서도 말했지만 젊은층의 뇌리에 한나라당은... 연예인 물고 늘어지고 드라마 대사에
간섭하고, 네티즌 고소하고, 그 잘난 '법과 원칙'을 스스로 지키는 것이 아니라 일개 힘없는 시민에게 휘두르는 독재정권일 뿐입니다.. 선거 직전에 전교조 교사 40명을 파면한 후, 억울하면 법원에서 판결받아 복직하라고 했던 정권입니다.. 이게 이 정권이 말하는 '법과 원칙'입니다.. 일반 시민 괴롭혀 힘 빠지게 해서 결국은 복종시키려는 정권..

인터넷 거대 커뮤니티, 여성들이 자주 찾는 소울 드레서, 82cook, dvd프라임.. 이런 단체들이 촛불집회때 열성적이었는데 이제는 다 '정상'으로 돌아갔다고 조선일보에서 특집으로 보도하더군요.. 천만에요.. 그 사람들이 이번에도 다 선거 자봉 뛰고 봉하마을 찾아가고 유시민 지지하고 그러는 사람들입니다.. 그렇게 여론조작하니까 지는 겁니다..

이번 선거에서는 45세 도지사들이 탄생했죠.. 그걸 보고 있으려니 한나라당의 구태 쩌든 후보들, 국회의원들, 대통령 형님, 방통위원장.. 여러분들의 얼굴이 스쳐갑디다.. 여기 교수님께서도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젊은층들은 선거 전날, 개그 콘서트 못하게 되고 김제동 프로 짤린 거 , 이외수씨가 올린 트위터에 영향 받아 이를 악물고 투표했습니다.. 한나라당에서 의원들 트위터 하라고 아이폰 하나씩 사서 돌렸지만 아무도 안 한다 하더군오.. ㅎㅎㅎ 하긴 트위터에서 뭔 말을 하겠습니까.. 할 말이 있어야죠.. 아, 천안함 진실을 믿어달라? 그런 말이요?

한국 정치 많이 물갈이 됐습니다.. 그리고 민주당은 어떤 이유로든 자연적, 인위적으로 자꾸 물갈이 되고 있죠.. 그러나 한나라당에겐 희망이 없습니다.. 그들은 물갈이 자체를 모릅니다.. 한라당에 대한 호감은 젊은층에겐 없습니다.. 심지어 젊은 의원들도 한나라당 들어가면 변하는데 어떻게 그들을 믿겠습니까? 홍정욱 같은 젊은 사람이 한나라에서 당선할려고 뉴타운 공약 하는데 그런 사람을 신뢰합니까? 그래선지 한 길 지키는 민주노동당에 대한 호감이 점점 더 상승하더군요.. 저도 이번에 정당 투표는 민주노동당 했고 주변에서도 많이 지지하는 걸 봤습니다.. 최소한 시의회, 구의회에서는 민노당,진보신당이 일 잘합니다.. 예전에 한나라당이 시의회 독차지할 때는 비리의원이 시의장을 해도 맘놓고 규탄도 못했습니다. 서로서로 다 비리의원인데 누가 누굴 탓하겠습니까. 그러더니 민노당 젊은 여성 의원이 항의하니까 "아줌마! 좀 조용히 해!" 하더군요.. 허허.. 이제는 민주당과 민노당이 사이좋게 일 잘할 것으로 봅니다..

결론적으로 다른 연령대는 모르겠지만 젊은층은, 특히 인터넷에서는 절대 한나라당은 희망이 없습니다..

정론님의 글
------------------------------------
한나라당이 미워서가 아니라 이명박이 미워서 민주당 찍었다고 하더군요. 우파가 좌파에게 주는 선물입니다.
------------------------------------